1. 인도 축제 참가를 계획하고 있는 당사자 활동가 츠키렌 (@tsukiREN_) 이 왕복 항공비, 숙박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NSWP 스칼라십 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일단 지지의 인도 성노동자 자유 축제 참가는 확실시된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지 덕분입니다. 감사드립니다.
2. 불과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모금의 진행상황 측면에서 참여 전망이 불확실했던 탓에, 현재 두 가지 난점을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첫째는, 6월 30일에 성노동자 자유 축제의 공식적인 참가 신청이 마감되었다는 것입니다. 참가 신청이 가능한 다른 방법으로 컨택하고 있습니다만 당국의 행정 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공식적인 참가 신청서를 받아야 회의 비자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발급받을 수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 행정 처리 등의 문제로 회의 비자 발급 상황 역시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끝내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여행 비자를 발급받아서라도 인도 축제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두번째는, 입수 가능한 저가 항공권이 사실상 매진된 상태라는 것입니다. 현재 구입 가능한 가장 저렴한 왕복 항공권의 가격은 150만원 정도입니다. 미리 항공권 구입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이었습니다만, 활동가들 모두 당장 쓸 수 있는 목돈이 없는 상태였기에 그러지 못했습니다. 현재 지지의 활동가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혜리와 미나의 왕복 항공권을 입수할 수 있도록 백방으로 수소문 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활동가 한 명의 인도 축제 참가를 위해 필요한 금액이 최소 70만원 이상 상승한 상태이며, 축제 참가의 전망이 그다지 밝지 못한 상황입니다.
3. 여러분께서 후원해주신 덕분에 7월 9일 현재 230여만원의 후원금이 모금되었고, 지난 7월 1일에 열린 성노동자의 날 기념 포틀럭 파티 당일 12만 2천원의 모금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연대에 감사드리며, 반드시 혜리와 미나의 인도 축제 참가 역시 성사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