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0원 중 25%
- 1,260,000
- 후원 마감
- 33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6-01-25에 종료되었습니다.
-
- 후원마감
2016년 1월 21일 '한상균석방문화제'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억압받는 자들의 아픔을 짊어진 그는 무죄이며, 우리모두 그의 어깨에 진 짐을 나누어 지려고 합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후원 감사합니다.
한상균석방콘서트를 후원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아직 정산이 다 끝나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부족하지 않은 재정으로 행사를 마쳤습니다.
장소 대관료를 후원해주신 인권중심 사람
음향조명 등 행사물품을 후원해주신 민주노총과 좋은음향과 기획자 지정환님
현수막과 손피켓을 후원해주신 장투지원단 똑딱이
그리고 고통받는 이웃들의 손을 잡기위해 모인 모금을 보내주신 수원정의평화위원회 최재철신부님과 많은 후원자들의 덕분이었습니다.
바쁜 일정 가운데도 행사장을 찾아준 분들, 돈때문에 고생할까봐 작게 크게 도와주셨습니다. 그 마음으로 우리는 한상균위원장과 모든 구속자들이 곧 석방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날숨조차 바스러지는 추위입니다.
오늘도 감옥, 농성장, 고공에서 자신의 정의를 실현하는 우리 시대 모든 양심수들에게 온 마음 다한 존경과 위로를 함께 보냅니다.
더없이 감사합니다.
정산을 마친후, 남은 금액은 한상균의 이름으로 기부처를 찾거나 기획사업을 하겠습니다. 그때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아참, 아직 약정만 하고 입금을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계좌 공유합니다.
[농협] 356-0516-9884-93 박진
한상균을 기다리는 사람들[김덕진, 이은정(천주교인권위), 고동민(쌍용차지부), 박진, 아샤(다산인권센터), 배서영(4.16연대), 유명희(노동자뉴스제작단), 박병우, 곽이경(민주노총), 지정환(공연연출가)]
- 2016/01/06 한상균석방콘서트
- 2015/12/28 한상균석방콘서트 첫번째소식
이 후원함에 대하여
"우리는 한상균이 무죄라는 것을 압니다"
한상균석방콘서트
-일시 : 2016년 1월 21일(목) 저녁7시
-장소 : 정동프란치스코홀 지하 성당
-내용 : 공연, 편지낭송, 영상, 토크쇼
-후원계좌 : [농협] 356-0516-9884-93 박진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이 구속되었습니다. 2015년 4월 16일 세월호 1주기 집회시위와 관련해 체포영장이 발부되었습니다. 이후 수배생활을 하는 몇 개월의 시간, 억압받고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 민중 총궐기를 준비했습니다. 그로 인해, 수구보수언론과 공안당국에 의해 돌팔매질 당해야 했습니다. 조계사에서 나서는 그의 모습을 보며, 많은 이들이 가슴 아파했습니다. 그는 당당하고 의연했지만, 지켜보는 이들 마음은 참혹했습니다. 한국 사회가 노동자를 어떻게 대하고, 해고자를 어떻게 내쳤는지 본 것만 같았습니다. 동료를 안으며 애써 참던 눈시울 붉던 그가 잊혀 지지 않습니다.
5일 한상균 위원장이 기소되었습니다. 우려하던 ‘소요죄’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1986년 이래 적용된 적 없는 소요죄 논란은 이렇게 소요만 만들었습니다. 실제 기소를 해봐야 무죄가 나올 것이 뻔할터라, 추가 수사 필요하다는 변명만 남겼습니다. 우리는 한상균이 무죄라는 것을 압니다. 소요죄 뿐만 아니라, 특수공무집행 방해라는 따위의 모든 죄명이 거짓이라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그의 석방을 기다립니다. 현실 법이 그를 무엇이라 부르던, 한 명의 노동자였고 해고의 천형을 투쟁으로 이겨내 온 투사라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그가 동료들 곁에 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가족 곁으로 올 수 있도록 함께 기다리려 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한상균이라는 노동자, 해고자의 삶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그의 역사를 통해 이 땅 노동자들의 삶을 돌아보려 합니다. 노동개악처럼 민중에게 닥친 험한 현실을 이겨낼 힘을 모으려고 합니다. 노동자와 시민들이 어우러져 한상균 석방의 힘을 모으려고 합니다. 그 자리에 여러분이 모두 주인이 되어주십시오. 함께 만들어주십시오.
제안자 : 한상균을 기다리는 사람들[김덕진, 이은정(천주교인권위), 고동민(쌍용차지부), 박진, 아샤(다산인권센터), 배서영(4.16연대), 유명희(노동자뉴스제작단), 박병우, 곽이경(민주노총), 지정환(공연연출가)]
한상균을기다리는사람들
<한상균 석방 콘서트> 일시 : 2016년 1월 21일(목) 저녁7시 장소 : 정동프란치스코홀 지하 성당 [농협] 356-0516-9884-93 박진 waitingforhsg@gmail.com
- waitingforhsg@gmail.com
- https://www.facebook.com/waitingforh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