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0원 중 43%
- 2,185,879
- 후원 마감
- 4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7-01-14에 종료되었습니다.
-
- 후원마감
반빈곤운동의 후원의 밤! 아랫마을을 구해주세요!
- 2017년 1월 14일 토요일
- 종로구 동숭길 101
- 02-778-4017
- antipoorkr@gmail.com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아랫마을을 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반빈곤운동 후원의 밤 <구하라 아랫마을>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잘 끝났습니다. 아랫마을을 함꼐 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지지로 더 열심 살아가겠습니다 :)!
구하라 아랫마을을 구해주신 분들(이미지 업로드 오류가 심해, 링크로 공유합니다 :))
이 후원함에 대하여
아랫마을은!
아랫마을은 <홈리스행동> <빈곤사회연대> <노숙인인권공동실천단> <용산참사진상규명위원회><금융피해자연대 해오름>이 함께 있는 반빈곤운동 공동체입니다. 아랫마을은 홈리스 야학공간이자, 반빈곤운동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사무공간으로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아랫마을에 모인 사람들에게 1000원의 식비를 받고 점심과 저녁을 함께 준비해서 먹기도 하는 생활의 공간입니다. 8마리의 고양이들도 함께 생활하는 공간! 저희는 이곳에서 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해서 상담하고, 장애등급제와 부양의무제, 그리고 열악한 홈리스 복지지원 체계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아랫마을은 작고... 쥐가 나오지만.... 그래도 이곳에 모인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공간입니다. 가난에 무너진 인생과 관계를 회복하는 홈리스 야학이 운영되는 곳이자, 함께 투쟁하고 반빈곤운동의 대안을 만들어 나가는 곳입니다.
그런데 아랫마을이 적자로 운영이 어렵습니다.
운영이 넉넉하지 않은 반빈곤운동 단체들이 모인 아랫마을이 높은 월세에도 불구하고, 도심에 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홈리스들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수급권자들의 접근권을 고려하다보니 서울역과 지하철 모두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천정부지로 오르는 서울 도심의 월세를 감당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다 보니 아랫마을은 아끼고 아껴서 매달 월세와 기본 운영비만을 지출하더라도 매달 적자가 생기는 상황입니다. 어려운 시기이나 반빈곤운동의 작은 촛불을 밝히고 있는 이 공동체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빈곤운동을 고민하며 후원의 밤에 함께해주세요.
쫓겨나는 노점상, 철거민, 홈리스, 상인들의 편에 서서 계속해서 싸우고자 합니다. 차별받는 여성, 성소수자, 장애인과 함께 투쟁하고 있습니다. 빈곤과 차별이 없는 세상을 위해 아랫마을과 함께 해주세요!
아랫마을
아랫마을은 <홈리스행동> <빈곤사회연대> <노숙인인권공동실천단> <용산참사진상규명위원회><금융피해자연대 해오름>이 함께 있는 반빈곤운동 공동체입니다. 아랫마을은 홈리스 야학공간이자, 반빈곤운동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사무공간으로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아랫마을에 모인 사람들에게 1000원의 식비를 받고 점심과 저녁을 함께 준비해서 먹기도 하는 생활의 공간입니다.저희는 이곳에서 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해서 상담하고, 장애등급제와 부양의무제, 그리고 열악한 홈리스 복지지원 체계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가난에 무너진 인생과 관계를 회복하는 홈리스 야학이 운영되는 곳이자, 함께 투쟁하고 반빈곤운동의 대안을 만들어 나가는 곳입니다.
- 02-778-4017
- antipoor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