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00
  • 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마감 시한이 없습니다.

여성에 대한 모든 폭력으로부터 여성인권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합니다.

여성폭력근절을 위해 활동하는 한국여성의전화를 응원해주세요에 대하여

 

한국여성의전화는 

 

고통 받는 여성과 늘 함께 하고자 한국사회 최초로 폭력피해여성을 위한 상담을 도입하고 쉼터를 개설하며 34년간 이어져 온 여성인권운동 단체입니다. 여성인권영화제, 여성폭력인식개선캠페인 등으로 범위를 확장하며 다양한 여성폭력 문제를 ‘사적’인 문제에서 ‘사회적’인 장으로 이끌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jpg.jpg

 

1983년, 전화기 두 대로 시작한 여성운동


1983년 6월 13일 오전 10시. 매 맞는 아내를 위한 상담전화가 한국사회 최초로 개통되었습니다. 이후 한 달 동안 전화기 두 대에 걸려온 전화만 무려 541통이었습니다.

고통받는 여성과 늘 함께 하고자 한국사회 최초로 폭력피해여성을 위한 상담을 도입하였고 쉼터를 개설하며 이어져 온 34년의 여성인권운동의 역사. 이제는 여성인권영화제, 여성폭력인식개선캠페인 등 범위를 확장하며 다양한 여성폭력 문제를 ‘사적’인 문제에서 ‘사회적’인 장으로 이끌어냈습니다.

2017년 현재 전국 25개 지부가 함께 활동하는 전국조직으로써, 여성에 대한 폭력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라서 할 수 있었던, 변화


2016년은 우리가 사는 이 사회를 새롭게 다시 직면하는 해였습니다. 여성들의 ‘말하기’를 통해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은 사회적 의제가 되었습니다.

강남역 여성 살해 사건 추모 시위, 여성의 몸을 통제 대상으로 보는 국가에 맞선 ‘검은시위’, 왜곡된 인식과 관행에 맞선 ‘#OO_내_성폭력’ 말하기 해시태그 운동 등 젠더폭력에 대한 경험을 드러내고 말하기를 통한 세상의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활동, 가정폭력피해자 정당방위사건의 정의실현, 스토킹 범죄 가해자의 엄중한 처벌, 성폭력 피해자의 무고죄 적용사건 대응, 강남역 여성 살해 사건 추모 참여자 인권침해 집단소송, ‘더 많은 말하기가 필요한 우리에게’ 집담회 등 피해자 지원과 임파워링 활동은 본회의 분명하고도 중요한 활동이었습니다.

이는 스토킹 처벌법 제정, 가정폭력방지법 개정 등의 정책변화와 여성에 대한 폭력이 젠더 폭력이 분명함을 알려내는 여성폭력 기본법(안) 제정운동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성에 대한 폭력과 차별이 없는 세상, 함께 만들어 주세요!


한국여성의전화는 다음과 같이 2017년 10대 중점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1. 쉼터 30주년 기념사업
2. 여성폭력관련법(스토킹처벌법, 가정폭력방지법 등) 제정 및 개정
3. 대선 정책 대응 및 여성 주권자 운동 전개
4. 한국여성인권운동사 3 발간
5. 가정폭력피해여성 자립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6. 10~20대 역량 강화 및 주체성 향상
7. 여성폭력피해 당사자 운동 확산
8. 여성주의 상담 강화
9. 조직 운영 지침 마련 및 소통 활성화
10. 온라인 활동 확대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은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여성폭력 예방 사업의 자료집, 홍보용품 제작, 정책 자료집 제작 등에 사용되며, 여성폭력과 차별의 고리를 끊어내는 든든한 힘이 됩니다. 여성에 대한 폭력과 차별이 없는 세상을 여성의전화와 함께 만들어 주세요!

p.s #2540-1983으로 응원의 문자를 보내주시면 3,000원의 후원이 가능합니다!
2016 문자후원 후기 https://goo.gl/MyTZQ

 

 한국여성의전화의 자세한 활동은 아래의 링크들을 방문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hotline.or.kr

블로그

www.hotline25.tistory.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kwhotline

 트위터

www.twitter.com/kwhotlin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kwhotline

 

 

소중한 기부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한국여성의전화 뉴스레터와 소식지를 구독해 보세요!

매달 발송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지난달 진행된 사업을 확인하시고 다음달 진행될 행사에 함께하세요. 분기 별로 발간되는 소식지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여성인권과 성평등을 고찰하고 대안을 모색한 알찬 창작물들이 담겨있습니다.

자세히 보기>>https://goo.gl/0Vcswk

 

한국여성의전화 2016 활동보고서 바로가기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