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99,900,000원 중 2%
  • 2,410,000
  • 후원 마감
  • 72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3-07-31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사업결과는 모금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제출됩니다.
  • 후원마감

한국전쟁 정전 70년인 올해,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이 유례없이 높습니다. 다시 평화의 희망을 만들기 위한 여러분의 힘이 꼭 필요합니다. 지금 정전 70년 평화행동을 후원해주세요!

이 후원함에 대하여

한국전쟁 정전 70년
전쟁 위기를 넘어, 적대를 멈추고,
지금 평화로!

성공적인 한반도 평화대회와 행진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 대피 준비를 하라’ 서울시 오발령 문자에 놀란 시민들

지난 5월 31일, 오전 6시 경 ‘대피 준비를 하라’는 위급 재난 문자와 사이렌이 서울 전역에 울렸습니다. 순간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불안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리나라가 휴전 상황이라는 사실과 높아진 전쟁 위기감을 실감했던 날이었어요.

올해는 한국전쟁 정전협정이 체결된 지 70년이 되는 해입니다. 하지만 불안한 휴전이 끝나지 않은 한반도에는, 유례 없는 전쟁 위기감이 감돌고 있어요. 대규모 한미연합군사훈련과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 등이 이어지며 언제 무력 충돌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위태로운 상황이지요. 대화 재개의 길은 보이지 않고, 시민의 안전도 위협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긴장을 완화하고 다시 대화 여건을 만들기 위한 조치는 하지 않고, 군사력 강화와 군사훈련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힘을 통한 평화’는 전쟁 위험을 높일 뿐, 해법이 될 수 없어요.

 

 

 

💫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원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더 크게, 더 멀리

‘전쟁은 안 된다’고 말하는 강력한 시민의 힘이 필요합니다. 세상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고, 우리가 평화를 말하지 않으면 평화는 오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정전협정 체결 70년을 맞아 평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힘을 모으는 평화대회와 행진을 7월 22일(토), 서울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힘찬 행진, 지금 우리의 평화를 향한 요구를 담은 발언, 신나는 음악 공연과 수백 명의 시민들이 함께 부르는 평화의 노래 ‘시민대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요.

더불어 7월 27일(목)에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해온 국내외 활동가와 연구자가 모여 다양한 시각에서 현 상황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과제와 전략을 토론하는 자리인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모두 만나는 날!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대회<전쟁 위기를 넘어, 적대를 멈추고, 지금 평화로!>

일시·장소 : 7월 22일 (토)
오후 4시 행진, 서울광장 동편→광화문 앞
오후 5시 대회, 광화문 앞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 국제 심포지엄

일시·장소 : 7월 27일(목) 오후 2시~6시,
서울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 & 온라인 생중계

 

이 후원함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정전 70년을 맞아 진행될 위 두 가지 행사의 개최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후원해주신 분들의 명단은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웹사이트에 모두 담을 예정입니다.

 

“우리는 전쟁이 아니라 평화를 원합니다.”

평화를 말하기 어려운 때일수록
평화를 향한 목소리를 높여야 합니다.

 

지금 소셜펀치 후원으로, 한반도 평화의 희망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한반도 전쟁 반대 평화 실현 100만 서명운동

✍️ 지금 참여하기 endthekoreanwar.net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의 활동들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출범대회

🥁 적대를 멈추고 평화로! 3.11 평화행진

☮️ 한미연합상륙훈련 반대 평화행동

🕊️ 4.27 온라인 평화회의

✨2022년 함께 걸은 평화를 위한 여정

endthekoreanwar.net 에서 보다 많은 소식을 보실 수 있어요!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은?


2020년 시작된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과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는 올해 전쟁 위기 해소와 평화 실현을 위해 2023년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을 출범하였습니다. ▷한반도 전쟁 반대 평화 실현 100만 서명운동(Korea Peace Appeal) ▷한미연합군사연습과 한미일 군사협력 중단 촉구 활동 ▷전 세계 300곳 평화행동 ▷7월 22일(토)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대회> ▷7월 27일(목) <정전 70년 국제 심포지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반도에서 다시 전쟁은 안 된다”는 목소리를 모아내고, 시민의 힘으로 평화의 길을 열어내고자 합니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에는 전국 700여 개 시민사회단체, 7대 종단, 양대 노동조합, 정당, 70여 개 국제 파트너 단체가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은 한반도 전쟁 위기를 해소하고 시민의 힘으로 평화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의 연대기구입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