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10,000,000원 중 0%
  • 50,000
  • 후원 마감
  • 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7-08-15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한국에서 처음으로 수족관 돌고래 해방운동을 시작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가 사람과 바다 그리고 돌고래의 평화로운 공존을 꿈꾸는 돌고래 생태배움터를 지으려고 합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돌고래 생태배움터 '제주돌핀센터'가 건립되었습니다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는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마지막 서식처인 서귀포시 대정읍 앞바다 곁에 ‘제주돌핀센터’를 지어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바다친구들의 이야기를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돌고래도서관을 방문하는 이들이 ‘인간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법’ 에 대해 익히고 나아가 지구의 생태계를 지키는 일에 조금씩 동참할 수 있게 합니다.

제주돌핀센터 구성:

돌고래도서관 / 바다배움터 / 핫핑크돌핀스 사무국 / 텃밭 / 생태화장실

◆ 바다와 땅이 만나는 너럭바위 위에서 야생 남방큰돌고래 생태관찰 진행
◆ 어린이 에코캠프 돌고래학교, 고래학교 등 시민참여형 해양생태감수성 교육 진행
◆ 지역주민들과 함께 돌고래 서식지 보호를 위한 감시/규제 활동
◆ 대만, 오키나와 등 해외 해양생물보호 단체들과 국제세미나 진행

우리가 제주돌핀센터를 통해 바다에서 들려오는 외침을 더 멀리, 더 많은 이들과 나눈다면 제주남방큰돌고래를 비롯한 위기에 처한 해양생물들의 멸종이 늦춰지고 다음세대에게 돌고래가 뛰어 노는 건강한 해양생태계를 물려줄 수 있겠지요?

사람과 돌고래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제주돌핀센터에 찾아오세요.

주소: (6350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도원로17번길 5-7
전화: 064-772-3366 / 이메일 hotpinkdolphins@gmail.com / 팩스 0303-3442-3366 / 카카오톡 채널 핫핑크돌핀스

2018년 10월말 문을 연 ‘제주돌핀센터’가 어느덧 개관 5주년을 맞이하였어요. 핫핑크돌핀스는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파괴되고 사라져가는 제주바다와 해양생물들의 소식을 알리고자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주요서식처인 대정읍 앞바다 곁에 ‘제주돌핀센터’ 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오랜시간 사용되지 못한 낡은 공간을 다섯달 여 동안 활동가들과 회원들이 힘을 모아 바닥부터 벽, 지붕까지 하나 하나 직접 공사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그간 제주돌핀센터는 공간안내 인력 부족 등으로 해양생태감수성교육 참가자들과 핫핑크돌핀스 후원회원, 마을 이웃들에 한해 제한적으로 방문 할 수 있었어요. 시민들이 다양한 해양도서를 통해 바다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해양생태계 보호활동에 동참하길 희망하며 ‘돌고래도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 돌고래도서관 소장도서 목록 보기 
 hotpinkdolphins.org/books (업데이트 중)

>> 해양도서 기증 안내 
다른 시민들에게 추천하고픈 해양환경 도서, 해양생물 도감이 있다면 돌고래도서관으로 보내주세요. 보내주신 도서에는 기증자 이름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됩니다.


도서 보내실 곳: (63500)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도원로17번길 5-7 제주돌핀센터

이 후원함에 대하여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마지막 서식처에 돌고래 생태배움터를 지으려고 합니다. 함께 참여해주세요!

핫핑크돌핀스는 제주해군기지와 난개발로 서식처를 잃고 쫓겨다니는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의 절규를 귀담아 듣고 있습니다. 맨 마지막 구석까지 내몰린 돌고래들은 무지막지한 군사화로 치닷는 제주 섬에서 겨우겨우 살아내고 있습니다. 이제는 해상풍력발전단지가 돌고래들의 서식처 한가운데 세워지고 있습니다. 한국에 100여 마리 남아 있는 제주 남방큰돌고래들은 더이상 쫓겨갈 곳이 없습니다.

군사기지와 신공항, 호텔과 골프장 그리고 온갖 관광위락시설들로 뒤범벅이 되어가는 제주 서귀포시에서 우리는 돌고래들이 보내는 생명평화의 외침을 더욱 증폭시켜나가고자 대정읍 바닷가 한모퉁이에 돌고래 생태배움터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곳에서는 일년내내 육상에서 돌고래 관찰이 가능합니다. 넓은 바다를 헤엄치는 돌고래들을 보며 우리는 인간과 바다 그리고 돌고래의 평화로운 공존이 가능함을 깨닫게 됩니다. 이곳에 돌고래 생태배움터와 놀이터를 만들어 언제나 돌고래들과 만나려고 합니다.

핫핑크돌핀스

핫핑크돌핀스

국내에서 2011년 여름 처음으로 '수족관 돌고래들을 바다로' 구호를 내걸고 활동을 시작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입니다. 군사기지, 난개발 등으로 파괴되는 해양생태계를 지키고, 위기에 처한 해양생물 보호 활동을 합니다. 다섯 마리 돌고래들을 고향 제주 바다로 돌려보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