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에 대한 제대로된 진상조사, 책임자 처벌, 국정원 개혁을 요구하며 서울시내에서 캠페인 활동중인 <대학생 이한열실천단>입니다.
이름이 왜 이한열 실천단이냐구요? 바로 87년 6월에 군부독재에 맞서다 최루탄에 돌아가신 이한열 열사의 정신을 이어받자는 것이지요. 싸움의 대상이 최루탄이 아닌 알바비와 댓글잉여력으로 무장한 권력이라는 점만 다를 뿐 그 본질은 하나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방송3사, 종편, 주요일간지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 국정원의 진실! 게다가 언론과 새누리당은 정상회담 대화록 불법공개로 이미 국정조사 물타기에 성공한 상황!
하지만 민주주의는 결코 정치적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없기에, 불의를 못 참는 대학생들이 거리로 나와버렸습니다. 거리에서 뭘 하냐구요? 바로 시민들에게 노래와 춤, 스티커 앙케이트로 국정원문제의 전말을 알리기!
오늘은 활동 3일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지하철과 홍대, 대학로 등 번화가에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시민들의 반응은?! 국정원사건을 들어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대부분은 '알고 있다'고 하셨지만, 국정원사건이 왜 불법 선거개입 사건인지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의 시민들이 모르고 계셨습니다. 과거에는 느끼지 못했던 언론 장악의 무서움을 실감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대다수의 국민들이 국정조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사안을 '명백한 진상규명'이라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긴, 까도까도 끝이 없으니 국민들이 어떤 조사결과도 믿기 어려울만도 합니다..
국정조사 실시만 합의한다고 해서 우리 뜻대로 국정조사가 진행되지는 않는다는 건 알고 계시죠? 유야무야 되지 않고 철저히 실시하도록 우리가 눈 부릅뜨고 감시해야 할 것입니다!!
저희가 시민들을 만나 설명을 하는 종종 'NLL을 팔아먹은 노무현은 왜 심판 안 하냐!!'고 역정을 내시는 어르신들도 계십니다-.-;; 그럴 때마다 저희도 참 난감했는데요..
새누리당이 노무현 전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는 거짓주장을 해댄 것이 오히려 국정원이 대선당시에 정상회담까지 팔아먹으면서 선거에 개입했다는 강력한 증거가 되었다고 뉴스에 나오고 있지요?역시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참으로 쌤통이 아닐 수 없네요~~!!^^;; 이제 국민들의 무서운 심판만이 남은 상황입니다~
저녁에는 매일같이 하늘색 옷의 저희 캠페인단이 국정원을 규탄하는 촛불을 맨 앞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는 표창원 교수님, 진선미 의원, 박주민 변호사의 토크콘서트가 있다고 하니 꼭 함께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잠시 후에는 우리 캠페인단의 상징! 이한열 열사의 어머님이신 배은심 여사님을 직접 만나뵙게 됩니다. 가슴뛰는 만남의 순간은 끝나는대로 일지에 담아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민주주의를 지키는 대학생들의 활동은 누구의 도움도 없이 자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네티즌께서 직접 후원해주실 수 있는 소셜펀딩을 개설했는데요,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이한열실천단 온라인 후원>에 참여해주시면 활동에 소중한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