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0
  • 0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마감 시한이 없습니다.

진보적 장애운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철폐와 보편적 인권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전국 72개 장애인자립생활센터들의 협의체입니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에 대하여

지향과 가치

정부 지원금 0원!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한자협)는 정부 지원금을 전혀 받지 않고 회원님의 후원금으로만 운영됨으로써, 지속적으로 풀뿌리 민주주의 위에서 장애인 권리확대와 옹호운동을 통해 권익신장에 기여해 올 수 있었습니다.
 
 

한자협의 지향점은,

- 중증장애인의 권리 보장

중증장애인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이들의 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장애인 스스로에 의한 역량강화와 동료상담, 회원단체 간의 이해증진과 협력을 실현함으로써 장애인이 가진 다양한 자립생활에 대한 요구를 사회 모든 영역에 반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장애인의 자립생활 기반 확립

장애인의 삶이 열악한 이유는 장애인이 교육받고 이동하며 일할 수 있는 사회적 활동 전반에 대한 사회 지원 체계가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인데, 장애인이 수용시설 밖에서 사회생활에 대한 자기결정권과 선택권을 실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동격의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운동하고 있습니다.  
 

- 진보적 장애운동을 통한 모든 소외받는 이들과 연대

진보적 장애운동은 이 사회의 수많은 약자들이 당하는 억압, 차별, 동정에서 벗어나게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소수의 사람들 인권이 침해되는 현실을 직시하고 연대하여 우리 모두의 인권이 평등하게 실현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아갈 것입니다. 
 

 

한자협의 추구 가치는, 공존과 인간 중심의 평등 사회 실현입니다.

효율성과 생산성의 논리에 의해 움직이는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장애인도 인간이기에 가져야만 하는 권리, 인권! 장애인도 존엄성과 자유, 그리고 평등이 보장되는 사회야 말로 모두가 평등한 인권을 가지고 공존할 수 있는 사회일 것입니다. 한자협이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한자협이 하는 일을 알려드리면요,

- 장애인권익옹호운동
- 자립생활 이념 확산 및 정착 사업
-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책 및 제도 연구 사업
- 자립생활 지도자 양성 및 교육 사업
- 동료상담가 교육, 평가 및 인증 사업
- 자립생활 정착을 위한 출판 및 홍보 사업
- 자립생활센터 운영 지원 사업
- 국내외 관련 단체와의 교류, 협력 및 연대 사업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의 후원함

한자협 재정마련 일일호프

한자협에서 재정마련을 위한 첫 일일호프 SHOW ME THE HOPE 를 진행합니다. 마련된 재정은 협의회 사업비 중 기자회견등 연대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